최근 Solana의 가동 중단에도 불구하고 이 임원은 여전히 ​​긍정적입니다.

  • Solana의 최근 네트워크 중단은 소프트웨어 버그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 그러나 업데이트와 새로운 클라이언트를 통해 Solana의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최근 “Unchained”라는 유튜브 팟캐스트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저널리스트이자 진행자인 Laura Shin은 Jito Labs의 CEO인 Lucas Bruder와 솔라나 [SOL]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누었습니다.

그들의 토론은 주로 최근 5시간 동안 지속된 솔라나의 블록체인 네트워크 중단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솔라나의 중단으로 인해 성능 문제가 발생하여 1년 동안 안정적인 운영이 드물게 중단되었습니다.

최근 Solana 서비스 중단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Bruder가 설명한 대로 그 원인은 네트워크 검증기 내에서 프로그램 번역 상태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번역기” 기능과 관련된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내의 버그였습니다.

Jito Labs의 CEO @buffalu__는 #Solana의 최근 중단에도 불구하고 블록체인이 최근 컴퓨팅 요구 사항을 낮추어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합니다.

지금 들어보세요:

— 언체인드(@Unchained_pod) 2024년 2월 9일

이 버그는 본질적으로 검증자를 동결시켜 블록 생산을 중단시킵니다.

기술적 전문 용어를 쉽게 설명하기 위해 “번역기”는 프로그램 명령의 반복적인 번역을 방지하여 작업 속도를 높이도록 설계된 프로그램 캐시 메커니즘을 의미합니다.

이는 효율적인 네트워크 기능을 위해 중요한 프로세스입니다.

청중이 사건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Bruder는 인터뷰에서 중단을 단순화했습니다. 그는 말했다,

“계속 캐시에 물건을 넣었다가 내보내는 버그가 있습니다. 전체 프로세스가 루프에 갇혔습니다. 사건의 부검 결과는 조만간 나올 예정인데, 제가 보기에는 그 정도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사건은 네트워크 혼잡과 같은 일반적인 블록체인 문제에서 벗어나 솔라나 인프라 고유의 특정 소프트웨어 버그를 지적한 것으로 강조되었습니다.

솔라나는 품질 관리 문제에 직면하고 있나요?

이러한 기술적인 차이는 블록체인의 개발 수명주기 내에서 정교한 품질 관리 및 테스트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토론은 네트워크 안정성에 대한 보다 광범위한 의미로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향후 유사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필수 조치도 다루었습니다.

Solana Labs와 Anza 팀은 이제 메인넷에 배포하기 전에 이러한 버그를 식별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품질 보증 관행을 강화하는 임무를 맡고 있습니다.

그러나 Bruder는 품질 관리 조치가 더욱 엄격해야 한다는 점에 동의했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논평했다.

“버그 하나만으로 이런 서비스 중단이 발생한다면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더 많은 품질 관리와 테스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부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좌절에도 불구하고 인터뷰에는 솔라나의 발전과 회복력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이 반영되었습니다.

네트워크는 특히 버전 116에서 117로 전환하면서 네트워크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이러한 업그레이드는 수많은 버그를 해결하는 동시에 네트워크 실행에 필요한 메모리와 컴퓨팅 리소스를 크게 줄였습니다.

Fire Dancer와 같은 대체 클라이언트의 도입으로 테스트 범위와 네트워크 견고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아직도 낙관적인 생각이 남아 있습니까?

솔라나 네트워크를 둘러싼 낙관론은 보도 시점에도 여전히 강했습니다. 솔라나에 대한 그의 믿음에 대해 물었을 때 브루더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저는 여전히 팀의 능력에 대해 매우 확신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내에서 지속적인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어 솔라나 네트워크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가동 중단은 부인할 수 없는 좌절입니다. 그러나 성능, 테스트 및 네트워크 최적화의 지속적인 발전은 플랫폼이 성숙하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2024-02-12 19:35